본문 바로가기

™인조대리석 수리 사례

놔두면 번진다! 싱크대 크랙 인조대리석 보수 전문 업체





놔두면 번진다! 싱크대 크랙 인조대리석 보수 전문 업체


반갑습니다. 화창한 목요일이네요.^^

이번 작업은 경기도 구리시 단독주택에서 실시되었습니다.

현재 고객님께서는 집을 내 놓으신 상태인데요. 이 집에 새로 들어오실 분을 위해서 주방 상판 인조대리석을 보수하기로 결정하셨다고 합니다. 참으로 마음이 좋으신 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. 이렇게 각박한 세상에 이런 분들 찾기 어렵죠. 아닌가요?ㅋㅋ

어쨌든 그리하야 제가 여기 오게되었고요. 맡은바 최선을 다해서 갈라진 싱크대 크랙을 말끔하게 한 번 보수해 보겠습니다.


싱크대 상판의 갈라진 틈새로 누수가 있었는지, 시트지를 크랙 부분에 붙여 놓으셨네요. 이건 사실 제 관점에서 볼 때 잘하신 것입니다.

크랙을 바로 수리하시려면 이렇게 하실 필요가 없겠지요. 그러나 그냥 대충 사용하다가 나중에 수리해야지? 라고 생각하시면 이렇게 무언가로 보양을 해두시는 것이 좋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.^^


고객님이 손수 붙여 놓으신 시트지를 떼어보니 갈라진 부분이 벌어져 있었습니다.

거기다 덤으로 휘어지기까지 했는데요.

참고로 휘어진 인조대리석 크랙을 보수하는 작업은 반드시 전문 업체를 부르셔야 합니다. 저도 이일을 한지가 건 30년이 되었지만, 휘어진 크랙을 바로 잡는 것은 아직까지도 힘듭니다. 그런데 하물며 요즘 새로 생긴 아무것도 모르는 신생 업체들이 휘어진 인조대리석을 정상적으로 보수할 수 있을까요? 물론 지금 이정도는 그냥 파내고 땜질하면 쉽게 수리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중앙이 완전히 움푹패인 그런 휘어짐은 아무나 못한다는 얘기죠.^^



지금 보시는 이장면은 싱크대 상판의 크랙 부분을 도려낸 후 조각을 심어 넣고 땜질하고 있는 장면입니다. 한 마디로 접착 작업이라고 하는데요.

인조대리석 크랙 수리는 접착까지가 일이고 그 이후는 누워서 떡먹기입니다.ㅋㅋ

본드가 굳으면 연마만 하면 되기 때문에 금방 마무리가 된다는 얘기입니다.


그렇다면 이제 남은 건 갈라짐 수리 후의 결과물이겠죠.

두구두구두구두구~ 왠 호들갑;;



짠~이건 뭐 내가 봐도 너무 완벽하네요.

농담이고요.ㅎㅎ

땜질한 부분에 약간의 이색이 남았네요.

휘어진 크랙을 수리하게 되면 동일 색상의 인조대리석 자재를 사용해도 땜질흔적이 남습니다. 그 이유는 움푹 들어간 부분 때문에 인조대리석의 뒷면이 보이게 되기 때문이죠.



그 외 다른 부분들은 티 없이 매끈하게 수리완료되었고요.

의뢰하신 고객님께서는 상당히 만족해 하셨습니다.



귀하신 방문 주셔서 감사합니다.

싱크대 상판 크랙 갈라짐 메꿈 보수 전문 업체 땜질맨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.

행복한 하루되세요.^^









사업자 정보 표시
스톤매니저 땜질맨 | 권진안 |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 941-1 | 사업자 등록번호 : 132-28-37055 | TEL : 010-3358-3222 | Mail : goldtouch77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제 2017-화도수동-0016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